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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타도 외친 샤오미, 한국 시장에서 실패한 이유

by 하일라잇 인포 2024. 5. 26.

삼성 타도 외친 샤오미, 한국 시장에서 실패한 이유
삼성 타도 외친 샤오미, 한국 시장에서 실패한 이유

 

삼성 타도 외친 샤오미, 한국 시장에서 실패한 이유

중국의 대표적인 스마트폰 브랜드 샤오미가 한국 시장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한국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지만, 결과는 실패로 돌아갔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삼성을 위협하는 샤오미가 한국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합니다.

일각에서는 샤오미가 "완전 망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이 중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지 못하는 것처럼, 한국 소비자들도 샤오미 스마트폰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하루 판매량 1대도 안 돼

통신업계에 따르면, 샤오미 스마트폰은 하루에 1대도 안 팔릴 정도로 판매가 부진합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철수한 이후 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한국 시장에 도전했지만, 한국 소비자들의 중국산 스마트폰에 대한 낮은 선호도라는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샤오미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워 한국 시장에 ‘레드미 노트’ 시리즈를 꾸준히 출시해 왔습니다.

올해도 30만~50만 원대 보급형 스마트폰인 ‘레드미 노트13 LTE’와 ‘레드미 노트13 프로 5G’ 모델을 선보이며 삼성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그러나 이들 제품은 1만 대도 판매되지 못하고 재고 처리를 위한 ‘공짜폰’으로 전락했습니다.

 

삼성의 중저가폰 전략, 샤오미의 입지 좁혀

통신업계 관계자는 “샤오미 제품은 스펙 대비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지가 될 수 있었으나, 최근 삼성도 중저가폰을 많이 출시하고 있어 한국 시장에서 샤오미가 파고들 틈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삼성전자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99%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샤오미를 비롯해 모토로라 등 다른 외산폰은 0%대 수준에 그쳤습니다.

한국 시장, 외산폰의 무덤

한국 시장은 애플 아이폰을 제외하면 외산폰의 ‘무덤’으로 불립니다.

특히 중국 스마트폰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매우 낮습니다.

이는 삼성전자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제품 경쟁력과 A/S 서비스에 대한 불신 때문입니다.

샤오미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한국 시장을 계속 공략하고 있지만, 국내 중저가폰 시장에서도 삼성 갤럭시 A시리즈가 높은 장악력을 보이고 있어 샤오미가 성과를 내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의 미래는?

샤오미가 한국 시장에서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샤오미는 글로벌 시장에서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제품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와 신뢰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샤오미가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격 경쟁력 외에도 품질, 서비스, 그리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한국 시장에서의 샤오미의 미래가 밝아 보이지 않지만, 지속적인 개선과 전략 수정으로 다시 도전한다면 기회는 있을 것입니다.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샤오미의 도전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샤오미는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를 통해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국 시장에서의 샤오미의 위치는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